
교원그룹은 신뢰받는 교육문화사업과
건강함과 아름다움을 드리는 생활문화사업
편안한 휴양과 소중한 추억을 선사하는
호텔레저사업을 주요 비즈니스로
하고 있습니다.
2001년 교원그룹은 누구나 쉽게
양질의 교육 혜택을 받을 수 있어야
한다는 신념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최신뉴스
교원라이프가 강원도 춘천에 위치한 ‘교원예움 강원장례식장’의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29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 리모델링은 교원예움 강원장례식장의 지속적인 이용 증가에 따른 수용 한계를 해소하고, 더 나은 장례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교원예움 강원장례식장은 2022년 이후 빈소 총 가동률이 평균 90%를 상회할 정도로 꾸준한 수요가 이어지고 있으며, 이에 따라 빈소 확충과 공간 개선의 필요성이 커졌다.
이에 교원라이프는 유휴공간을 활용해 기존 6개인 빈소를 8개로 확대하고, 전체 공간 구조를 재정비해 보다 쾌적하고 유연한 장례 운영이 가능하도록 시설을 개선했다.
특히, 새롭게 마련된 2개의 빈소는 최근 늘고 있는 가족 중심의 소규모 장례 수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소형으로 구성됐으며, 필요 시 두 빈소를 연결해 중형 빈소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또한, ‘게스트룸’을 신규로 도입해 장거리 조문객이나 유가족을 위한 독립된 휴게 공간을 마련했다. 샤워실, 화장실, 냉난방시설, 침구류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신설한 게스트룸은 교원예움 포항국화원장례식장에서 먼저 도입돼 전체 장례 고객 중 약 90%가 이용할 만큼 실사용률과 만족도가 높은 시설이다. 교원라이프는 이와 같은 고객 중심 서비스 모델을 강원 지역으로 확대 적용하며, 이용 편의성과 고객 경험을 한층 강화했다.
교원라이프 관계자는 "늘어나는 장례 수요로 빈소 예약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보다 높은 수준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환경 개선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공간뿐 아니라 식음료, 편의시설 등 고객 서비스 전반을 지속해서 강화해 장례 문화의 품격을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원예움 강원장례식장은 2012년 1월 개관 이후 2020년 교원라이프에 편입, 2023년에는 고품격 장례 전문 브랜드 ‘교원예움’으로 리브랜딩됐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지역 대표 장례식장으로서 입지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끝)
2025-05-30
건강가전 종합 브랜드 교원 웰스(Wells)의 직수형 냉온정수기 ‘슬림원’과 얼음정수기 ‘아이스원’이 국내 친환경 인증제도인 ‘로하스(LOHAS)’ 인증을 획득했다. 오랜 시간 건강과 지속가능성을 추구해 온 교원 웰스의 핵심 가치가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다.
로하스 인증은 ‘Lifestyles of Health and Sustainability’의 약자로,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인증 제도다. 건강과 환경, 사회적 가치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창조적인 상품개발, 서비스 활동, 환경경영 및 사회공헌을 위해 노력한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에 부여한다.
교원 웰스는 브랜드 출범 초기부터 ‘몸에 좋은 물이 샘솟는 우물’이라는 의미처럼, 자연 친화적 설계, 건강하고 깨끗한 물 제공, 환경 부담 저감을 일관된 방향으로 삼아왔다. 실제로, 이번 로하스 인증을 획득한 슬림원과 아이스원 모두 온실가스 배출량이 낮고 무독성인 천연 냉매 ‘R600a’을 적용했다. 자동 절전 기능, 기존 제품 대비 크기도 30% 이상 대폭 줄였다.
특히, 지난 4월 출시한 슬림원의 경우 제품 전반에 건강, 환경, 사회적 가치를 균형 있게 담아냈다. 가로 16cm의 초슬림 크기를 구현하면서 환경을 고려한 알루미늄 코크를 활용해 공간과 자원 효율화를 동시에 실현했다. 로하스 평가 항목 중 건강지향성 부문에서도 호평을 받았다. 슬림원의 3중 미네랄 필터 시스템은 칼슘, 마그네슘, 칼륨, 규산 등 주요 미네랄 성분을 전국 약수터 수준으로 구현하며, 중금속, 미세플라스틱, 노로바이러스 등 유해물질은 99.9% 제거한다. 이 외에도, 자동 UV살균, 사회적 약자를 배려한 UX 등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교원 웰스 관계자는 “교원 웰스는 어린이 대상 환경 교육 프로그램 ‘웰스 아이클린 캠페인’을 매년 운영하며, 지속가능성을 제품을 넘어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 있다.”라며,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기술 고도화와 철저한 품질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끝).
2025-05-29
교원그룹이 운영하는 신개념 펫 프렌들리 호텔 키녹(KINOCK)의 카페 스니프(Sniff)가 국내 대표 맛집 가이드북인 ‘블루리본서베이’에 이름을 올렸다.
카페 스니프는 최근 출간된 ‘블루리본서베이: 전국의 맛집 2025’에 수록됐다. 이 가이드북은 2007년부터 발행되고 있으며, 매년 3만여 명 독자의 평가를 바탕으로 서울을 제외한 전국의 수준 높은 맛집을 지역별로 소개한다. 카페 스니프는 오픈한 지 1년이 채 되지 않았음에도 이번 수록을 통해 경주 맛집으로 공식 인정받았다.
카페 스니프는 투숙객은 물론, 반려동물을 동반한 일반 방문객 누구나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다. 특히, 반려동물 등록 제도인 펫패스(Pet Pass)를 도입해 보다 안전한 환경을 조성했다.
고객과 반려동물을 위한 차별화된 F&B(Food & Beverage) 서비스도 눈에 띈다. 신선한 식재료로 구성한 시즌별 브런치와 디너 메뉴, 매일 갓 구워내는 스콘·페이스트리·소금빵 등 다양한 베이커리류를 선보이고 있으며, 멍푸치노, 멍파르페, 멍치킨, 멍피자 등 반려동물 전용 메뉴도 다양하게 갖추고 있다.
또한, 반려동물이 편안하게 머물 수 있도록 전용 좌석을 별도로 마련했으며, 레시피 개발 시 초콜릿, 건포도 등 반려동물에게 해로운 식재료는 일절 사용하지 않는 등 안전성도 높였다.
키녹은 카페 스니프의 블루리본서베이 등재를 기념해 오는 6월 6일까지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키녹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뒤 축하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3명에게 카페 스니프 3만 원 이용권을 증정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키녹 홈페이지와 키녹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키녹 관계자는 “카페 스니프가 많은 고객과 반려동물의 사랑을 받으며 블루리본서베이에 수록되는 영광을 안았다”며 “앞으로도 엄선된 식재료와 차별화된 메뉴로 특별한 미식 경험을 제공하며, 국내 대표 펫 프렌들리 레스토랑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끝)
2025-05-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