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원그룹은 신뢰받는 교육문화사업과
건강함과 아름다움을 드리는 생활문화사업
편안한 휴양과 소중한 추억을 선사하는
호텔레저사업을 주요 비즈니스로
하고 있습니다.
2001년 교원그룹은 누구나 쉽게
양질의 교육 혜택을 받을 수 있어야
한다는 신념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최신뉴스
올여름 휴가철 성수기인 ‘7말 8초’를 앞두고, 해외여행 수요가 몽골과 베트남에 집중되고 있다. 장거리 여행지 중에서는 유럽이 여전히 견고한 수요를 유지하며 대표적인 선택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교원투어 여행이지는 7월 25일부터 8월 3일까지 여행 예약 데이터(출발 기준)를 바탕으로 ‘여름 휴가철 해외여행 트렌드 및 인기 여행지’를 발표했다.
올여름 휴가철 트렌드는 ▲몽골 인기 여행지 부상 ▲근거리 여행 수요 집중 ▲가족 단위 여행객 베트남 선호 ▲유럽 선호도 지속 등으로 요약된다.
가장 눈에 띄는 곳은 몽골이다. 전체 예약의 18.3%를 차지하며 1위에 올랐다. 몽골은 한여름에도 평균 기온이 낮아 쾌적한 기후를 자랑하며, MZ세대의 선호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몽골 전체 예약 가운데 프리미엄 상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45.7%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 같은 몽골 여행 수요 증가는 지방 출발 노선 확대와 소비 트렌드 변화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로 풀이된다. 부산, 청주, 대구 등 주요 지방공항에서 저비용항공사(LCC)를 중심으로 몽골 노선이 늘어나면서 비수도권 여행객의 접근성이 크게 개선됐다. 여행객들의 관심이 익숙한 곳에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여행지로 이동하고 있는 점도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된다.
교원투어 관계자는 “테를지 국립공원 등 자연을 중심으로 한 일정이 주를 이루는 몽골의 경우 안전성과 편의성이 보장된 패키지여행을 선호하는 경향이 두드러진다”고 설명했다.
2위는 베트남(16.8%)이었다. 지역별로는 나트랑(49.3%)이 가장 높은 비중을 보였고, 다낭(24.7%), 푸꾸옥(24.5%)이 뒤를 이었다. 푸꾸옥은 괌·사이판처럼 올인클루시브 리조트가 발달한 지역으로, 자녀를 동반한 가족 단위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는 추세다.
그 뒤를 이어 중국(13.3%), 일본(8.6%), 태국(7.3%)이 각각 3~5위를 차지하며 상위권에 올랐다. 중국은 백두산·장가계 등 풍경구 관광지에 대한 시니어 세대의 수요가 반영됐다. 일본은 근거리 인기 지역인 규슈와 여름철 선호도가 높은 홋카이도가 전체 수요를 견인했다. 특히, 일본은 리드타임이 짧아 출발 직전까지도 신규 수요 유입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장거리 여행지 중에서는 유럽 선호도가 뚜렷하게 나타났다. 동유럽(6.2%)과 서유럽(6.0%), 북유럽(4.5%), 남유럽(3.6%) 순으로 6~9위에 포진했다. 남반구에 있어 선선한 날씨에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호주가 3.1%로 10위를 차지했다.
여행이지는 여름휴가를 고품격으로 즐기려는 여행객을 겨냥해 ‘여행이지 프라임’과 ‘여행이지 탑클래스’ 상품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상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여행이지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교원투어 관계자는 “올여름은 동남아와 일본 등 전통적인 인기 지역 외에도 몽골처럼 색다른 자연과 문화를 갖춘 여행지에 대한 수요가 눈에 띄게 늘고 있다”며 “다변화하는 여행 트렌드에 대응해 차별화한 상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끝)
2025-07-01
교원 빨간펜의 스마트 학습지 아이캔두(AiCANDO)가 ‘2025 국가서비스대상’ 에듀테크 부문 대상을 5년 연속 수상했다.
이번에 대상을 수상한아이캔두는 학교 진도식 커리큘럼 기반의 전과목 스마트 학습지다. 학습자의 필요에 따라 화상 또는 방문 학습 관리, 학습 관리 미포함 등의 선택할 수 있다. 빈틈 없는 맞춤형 학습을 위해 다양한 학습 관리 서비스를 선보여 스마트 학습의 지평을 넓혔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아이캔두는 초등 1~6학년 대상 전과목 교과 연계 학습이 가능하다. 학습자의 △학습 데이터 △비학습 데이터 △학습 행동 로그를 포함한 멀티모달 분석 등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수집해 초개인화 맞춤학습을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학생들이 아이캔두 내 모든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활용해 학습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돕고자 방문 수업 서비스 홈클래스 아이캔두를 선보이고 있다. 초등 1~2학년 대상의 ‘홈클래스 아이캔두’는 △빨간펜 선생님이 주 1회 20분씩 1:1 방문 수업 △홈클래스 전용 교재로 확장 학습 실시 △진도 관리부터 학습 습관 형성까지 학습 전반을 관리한다.
교원 빨간펜 관계자는 “아이들이 학습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목표로 맞춤형 학습을 제공하며, 아이캔두 브랜드의 경쟁력 및 비전을 이번 수상을 통해 다시금 입증하는 기회가 돼 매우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에듀테크 부문 리딩 브랜드로서입지를 공고히 다져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가서비스대상은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등이 공동 후원한다. 학계 및 산업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운영위원회에서△서비스 가치 △고객 만족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등을 평가해대한민국 산업계를 대표하고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은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끝)
2025-06-30
교원투어 여행이지가 프리미엄 패키지인 ‘여행이지 프라임’과 ‘여행이지 탑클래스’의 론칭을 기념해 ‘첫 만남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매스티지 패키지 ‘여행이지 프라임’과 프레스티지 패키지 ‘여행이지 탑클래스’를 예약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우선 프리미엄 상품의 결제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국내 9개 카드사(BC·KB국민·NH농협·롯데·삼성·신한·우리·하나·현대) 최대 12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카드 보유 고객은 여행이지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예약 시 최대 12개월까지 무이자 할부로 결제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지역 및 상품별로 다양한 특전을 제공한다. 유럽 상품을 예약하는 고객에게는 룸당 와인 1병을 제공하며, 호주와 뉴질랜드 상품 예약 시 룸당 와인 1병과 마카다미아 및 프로폴리스를 증정한다.
일본 규슈 패키지를 예약하면 룸당 사케 1병을 제공하며, 대만과 몽골 상품 결제 시에는 각각 펑리수 세트와 룸당 보드카 1병을 준다. 여기에 지방 출발 상품을 예약하는 고객에게는 여행지에 따라 망고도시락과 과일바구니, 전통차, 양말 등의 특전을 제공한다.
이번 첫 만남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행이지 공식 홈페이지와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원투어 관계자는 “프리미엄 상품에 대한 결제 부담을 최소화하고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여행이지 프라임’과 ‘여행이지 탑클래스’를 통해 고품격 여행의 가치를 경험해 보길 바라며, 앞으로도 차별화한 상품과 특별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끝)
2025-06-25